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간식.음료

학교앞 추억의 쫄볶이 만들기

by 세미짱 2016. 3. 1.
728x90

학교앞 추억의 쫄볶이 만들기

 

 

참새 방앗간 들르듯 들렀던 학교앞 떡볶이가게에서

수없이 사먹었던 쫄볶이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봤네요.

쫄깃한 쫄면을 넣어 볶은 쫄볶이는

라볶이와는 또다른 착착 감기는 맛이 있달까~^^

떡볶이떡 보다 더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쫄볶이랍니다.

 

 

 

 

쫄볶이 재료 : 떡볶이떡300g, 쫄면한줌, 어묵조금, 대파1개,

양파1/4개, 양배추, 당근, 멸치다시육수 600ml

 

양념장 : 고추장2.5T, 고춧가루1.5T, 카레가루1T,

간장1.5T, 설탕2T, 올리고당1T, 다진마늘1.5T

 

 

 

 

 

 

1. 육수는 멸치다시 육수를 끓여주세요.

저는 편하게 시판육수 사용했어요.

 

 

 

2. 분량대로 쫄볶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감칠맛을 주기위해 카레가루를 섞어주었네요.

 

 

 

3. 육수가 끓으면 당근, 양파를 넣어주세요.

 

 

 

4. 떡볶이떡, 양념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5. 양배추, 어묵,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6. 마지막으로 쫄면을 넣고 좀 더 볶아주면

 

 

 

 

쫄깃한 맛이 일품인 쫄볶이 만들기 완성이예요.

쫄면이 너무 맛나서 한줌 넣은게 아쉽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