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삼시세끼 태국식 일본식 에릭카레 만들기

by 세미짱 2016. 11. 3.
728x90

삼시세끼 태국식 일본식 에릭카레 만들기



삼시세끼 어촌편3에서는 이서진이 에릭, 윤균상과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에릭의 요리솜씨에 제작진도 이서진도 저도 아주 놀랐답니다.

지난주 방송에서는 에릭의 특별한 카레 만드는 법이 나왔는데

요리 재료에서 한번 더 놀라웠답니다.

에릭이 가방에서 꺼낸 카레 재료는 카레가루와 코코넛밀크, 그리고 다크초콜릿이었어요.

너무도 생소한 조합이었어요~~

이런건 어디서 배웠냐했더니 만화책에서 배웠다는군요~ ㅎㅎ

저도 너무 맛이 궁금하고 맛있어보이는 비쥬얼에 얼른 따라 만들어봤어요.

코코넛밀크의 고소함에 다크초콜릿의 풍미를 더해진

이국적인 카레맛이었어요.

그럼 만들어볼까요~~




재료 : 감자1~2개, 당근1/2개, 양파1개, 돼지고기(앞다리살)300g, 햄조금,

카레가루매운맛 100g, 코코넛밀크240ml, 다크초콜릿6알, 물500ml, 소금후추약간




1. 감자, 당근, 양파를 깍둑 썰기해주세요.

저는 고기가 좀 적은듯해서 햄조금 추가했어요~~

고기도 야채크기로 잘라주세요.



2.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고기 넣고 소금후추약간 뿌려 볶아주세요.



3.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4. 물과 코코넛밀크를 넣고 끓여주세요.



5. 카레가루와 다크초콜릿을 넣어주세요.

다크초콜릿이 녹으면서 카레색이 진해지니 일본식 카레느낌이 나네요~



보글 보글 끓여주면 에릭표 카레 완성이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