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인도집밥 우리집에서도 버터치킨커리 만들기

by 세미짱 2016. 2. 15.
728x90

인도집밥 우리집에서도 버터치킨커리 만들

 

 

인도음식전문점에서 나오는 인도커리 특유의 풍미와 고소한맛을 참 좋아하는데요.

구수하고 쫄깃한 난에 인도커리를 얹어 먹음 꿀맛이예요.

얼마전 방송에서 인도셰프가 나와 인도커리의 고소한 맛의 비법을 알려주더라구요.

이제 집에서도 인도전문점에서 맛볼수 있는 인도커리를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

 

 

 

 

재료 : 닭가슴살400g, 다진마늘1T, 생강가루0.5t, 강황가루1T, 마살라소스0.5T, 레몬즙1t

 

화이트소스 : 양파1개, 캐슈넛2줌, 물1컵

 

커리소스 : 다진마늘0.5T, 생강가루0.5t, 토마토소스200g, 강황가루1T,

마살라소스0.5T, 고추가루1T, 소금약간, 설탕1t

 

추가재료 : 생크림3T, 또띠아

 

 

1. 닭가슴살을 한입크기로 잘라 볼에 담고 다진마늘, 생강, 강황가루, 마살라, 레몬즙을 넣어 재워주세요.

마살라소스가 들어가야 인도특유의 전통커리 맛을 낼수 있답니다.

마살라는 인도집밥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혼합향신료예요.

 

 

 

 

 

2. 두번째로 화이트소스를 만들꺼예요.

냄비에 양파를 썰어 넣고 캐슈넛과 물한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3. 끓인 양파와 캐슈넛은 식혔다가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저는 핸드블러로 대충 갈았더니 입자가 좀 크게 나왔네요.^^

 

 

 

 

4. 후라이팬에 재워두었던 닭가슴살을 볶아주세요.

 

 

 

 

5. 볶은 닭가슴살은 따로 담아 놓고

다시 후라이팬에 다진마늘, 생강가루, 토마토소스, 강황가루,

마살라소스, 고춧가루를 넣어 끓여주세요.

 

 

 

 

6. 토마토소스에 볶은 닭가슴살, 화이트소스를 넣어 볶다가 버터를 넣어 섞어주세요.

 

 

 

 

 

7. 마지막에 생크림을 얹어주면 버터치킨커리 만들기 완성이예요.

 

 

 

버터치킨커리와 함께 먹을 난은 밀가루 반죽해서 구워주어도 되지만

간편하게 또띠아를 구워서 함께 먹었어요.

 

 

 

 

 

 

 

입안가득 인도느낌이 물씬 나는 버터치킨커리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었네요.

풍미가득 마살라소스와 캐슈넛을 넣어 고소하고 구수한 맛의 비법이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