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면 끓이기

 

 

감자탕 먹을때 라면사리는 빼놓지 않고 꼭 넣어 먹는거 좋아하는데요.

제가 집에서 간편하게 감자탕속 라면사리가 생각날때 끓여먹는 방법이예요.

포실한감자와 들깨가루로 구수한 국물 속 쫄깃한 라면이 넘 맛나요~

 

 

 

재료 : 라면2봉지, 물1리터, 감자1/2개, 표고버섯1개, 대파조금, 고추1개, 들깨가루1T

 

 

1. 감자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고, 표고버섯은 슬라이스, 대파, 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2. 냄비에 물과 라면스프, 감자를 넣고 5분정도 끓여주세요.

 

 

3. 면, 표고버섯, 대파, 고추, 그리고 들깨가루를 넣고 끓여주세요.

 

 

구수하니 맛나는 감자탕면 끓이기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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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수함 가득 곤드레밥 만드는법

 

곤드레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약용 나물이라고하네요.

오늘은 정선 5일장에서 사온 곤드레 나물로 구수함 가득한 곤드레밥을 했어요.

구수하니 향도 좋고 밥맛이 좋고 소화도 잘된다하니 한번씩 해먹어야겠어요.

 

 

재료 : 불린쌀3컵, 건곤드레 한줌, 들기름1T, 소금0.3t

비빔 양념장 : 간장3T, 물3T(다시마우린물 or 표고물), 참기름1T, 다진마늘1t, 소금약간, 깨소금

 

1. 먼저 곤드레나물을 하룻저녁 불려놓아주세요.

 

 

2. 물기를 꼭짜서 송송 썰어주세요~

 

3. 30분정도 불린 쌀과 곤드레를 넣고 들기름, 소금을 약간 뿌려 섞어 준 후

평소보다 물의양을 10% 정도 적게 넣고 밥을 지어주세요.

 

4. 밥이 지어지는 동안 곤드레 비빔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구수한 향을 내뿜으며 곤드레밥이 잘 지어졌어요~

 

 

구수함 가득한 곤드레밥 짓기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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