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7

오사카 나라 추천메뉴 Izasa 동대사점의 감잎초밥 오사카 나라 추천메뉴 Izasa 동대사점의 감잎초밥 오사카 여행일정을 나라/오사카/교토로 정하고 첫날 일정을 나라에 있는 동대사로 정했구요. 처음 맛볼 음식으로 일본 정통스러운 요리를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현지인에게 물어보니 나라에 가면 꼭 맛봐야 한다는 감잎초밥집을 찾았답니다. Izasa 동대사점 감잎초밥에 대한 설명을 번역해보았습니다. 《구마노 나다에서 잡히고 하마 소금을 베푼 고등어는 등에 바구니에 담아 높은 봉우리를넘어 골짜기의 난소를 걸쳐서 마을들에 옮겨졌습니다. 이것을 이 땅의 사람들은 얇게 썰어서 밥 위에 태우고 가까이에 풍부한 산 감 잎에 싸서 누름돌을 걸고 숙성시켜서 초밥으로 만드는 제례의 날 대접했습니다. 감의 잎에 포함되는 탄닌의 항균 작용 등 사람은 알고 있던 걸까요. 감 잎 .. 2017. 7. 25.
일본식 닭고기 덮밥 오야꼬동 만들기 일본식 닭고기 덮밥 오야꼬동 만들기 일본 가정집에서는 덮밥요리를 자주만들어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별다른 밑반찬도 필요없고 설겆이도 적게 나오는 한접시요리 저도 좋아한다지요~ 오늘은 부드럽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일본식 닭고기 덮밥 오야꼬동을 만들어볼까요. 집밥 백선생님이 가르쳐준 쉽고 맛있는 집밥레시피랍니다. 일본식 오야꼬동은 닭고기(親 부모 오야)와 달걀(子 자식 꼬) 덮밥(丼)을 나타내는 이름이예요. 닭고기 달걀 덮밥이 되겠네요. 오야꼬동 (닭고기덮밥) 3인분 재료 : 닭고기정육400g, 양파1개, 대파1개, 계란3개, 쯔유간장1/2컵, 물1/2컵 (후추, 깻잎추가) 1. 닭고기 정육은 껍질쪽을 먼저 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닭가슴살 보다 정육이 씹는맛도 좋고 훨씬 맛이 좋답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2017. 7. 23.
기운 북돋아주는 장어깐풍기 레시피 기운 북돋아주는 장어깐풍기 레시피 밤에 잠은 잘 주무셨나요?찜통 더위에 저는 자다가 깨곤 했더니 더 피곤하네요.삼복더위가 찾아오니 체력도 떨어지는거 같고,,고단백 영양식으로 기운을 북돋아줄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 힘도내고 기분도 좋아질것 같아요.요즘엔 마트에가면 잘 손질된 장어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장어를 고소하고 살짝 매콤달콤하게 깐풍기로 만들어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장어깐풍기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재료 : 장어4마리, 소금후추 조금, 생강즙 약간, 맛술1T, 대파1개, 청홍고추1개씩,튀김반죽 : 전분1.5컵, 물4T, 식용유5T, 계란1/2개 or 그냥 튀김가루 반죽을 사용해도 됩니다.깐풍기 양념 : 간장1.5T, 굴소스2T, 설탕1T, 식초2T, 물3T 1. 장어는 씻어서 물기를 닦아준 뒤 한입크.. 2017. 7. 21.
집에서도 쉽게 눈꽃빙수 만드는법 집에서도 쉽게 눈꽃빙수 만드는법 초복이 지나면서 한낮 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고 있데요.오늘은 밤낮없이 이어지는 무더위와 불쾌지수를 이겨줄고소하고 달콤하고 시원한 눈꽃빙수 레시피를 들고왔어요.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눈꽃빙수를 맛본뒤로는얼음빙수는 안먹어지더라구요. ㅎㅎ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눈꽃빙수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방법눈꽃빙수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재료 : 우유150ml, 생크림50ml, 연유0.5T, 볶은콩가루or미숫가루3T, 빙수용 단팥3T, 떡조금 1. 먼저 우유를 냉동실에 넣어도 되는 밀폐용기에 담고 생크림, 연유를 넣어 섞어주세요.우유에 생크림을 섞어서 얼려주시는게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눈꽃빙수를 만들수 있어요. 2. 냉동실에서 하루 얼려두었어요... 2017. 7. 1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