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간식.음료

집에서도 쉽게 눈꽃빙수 만드는법

by 세미짱 2017. 7. 17.
728x90

집에서도 쉽게 눈꽃빙수 만드는법




초복이 지나면서 한낮 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고 있데요.

오늘은 밤낮없이 이어지는 무더위와 불쾌지수를 이겨줄

고소하고 달콤하고 시원한 눈꽃빙수 레시피를 들고왔어요.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눈꽃빙수를 맛본뒤로는

얼음빙수는 안먹어지더라구요. ㅎㅎ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눈꽃빙수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방법

눈꽃빙수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재료 : 우유150ml, 생크림50ml, 연유0.5T, 볶은콩가루or미숫가루3T, 빙수용 단팥3T, 떡조금




1. 먼저 우유를 냉동실에 넣어도 되는 밀폐용기에 담고 생크림, 연유를 넣어 섞어주세요.

우유에 생크림을 섞어서 얼려주시는게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눈꽃빙수를 만들수 있어요.




2. 냉동실에서 하루 얼려두었어요.





3. 빙수를 담을 유리볼도 미리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차갑게 해두시면 좋구요.

얼린 우유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저는 치즈그레이터를 이용했어요~~





그럼 요렇게 이쁜 눈꽃빙수가 만들어져요~^^

그냥 이대로만 떠먹어도 너무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답니다.





4. 눈꽃빙수 위에 볶은콩가루를 소복히 올려주구요.

그 위에 통단팥을 올려주세요.





5. 찹쌀떡이나 빙수용 떡을 올려주세요.

저는 인절미가 있어 잘라 올려주었어요.




고~~소 하고, 달~콤 하고, 부~드 럽고, 시~원~한

눈꽃빙수 집에서도 완벽재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