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간식.음료

바나나 호두 머핀 만들기

by 세미짱 2016. 3. 4.
728x90

바나나 호두 머핀 만들기

 

 

주말에 간식으로 달콤함에 고소함을 더한 바나나 호두 머핀을 만들었어요.

바나나는 달콤하면서도 든든한 영양간식이죠.

디저트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착한 과일이라 좋아하는데요.

거기에 고소한 맛과 영양가지 더한 호두를 함께 넣어 만든

바나나 호두 머핀 달콤고소한 간식이 되었네요.

 

 

 

 

재료 : 머핀믹스300g, 달걀노른자2개, 우유80ml, 버터40g

바나나1개, 호두50g

 

 

 

1. 바나나 1/2는 얇게 슬라이스 해주시고

나머지 반은 잘게 잘라주세요.

호두도 잘게 잘라 놓습니다.

 

 

 

2. 볼에 달걀노른자, 우유, 버터를 넣고 먼저 섞어주세요.

 

 

 

3. 시판 머핀믹스 가루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4. 잘게 자른 바나나와 호두를 넣어 섞어주세요.

 

 

 

5. 머핀틀에 반죽을 80% 정도 채워준 후

그 위에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올려주세요.

 

 

 

6.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5분 구워주었어요.

 

 

 

 

노릇노릇 바나나 호두머핀이 잘 구워져 나왔네요.

구워지는 동안에도 달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나요~~

 

 

 

바나나와 호두를 넣은 머핀으로 달콤하고 고소하게

영양담은 간식 챙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