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간식.음료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by 세미짱 2016. 8. 20.
728x90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예전에 회사다닐때 항상 아침을 못먹고 나와서

지하철역 앞에서 팔고있는 길거리토스트를 자주 사먹었었어요.

지금도 다니다 보면 길거리토스트 파는곳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바로 그자리에서 버터두르고 야채넣고 계란풀어 부치고

식빵이랑 구워서 케첩이랑 설탕 기호에 맞게 뿌려주시죠~

따끈따끈 고소한 길거리 토스트 그때도 지금도 너무 맛있는거 같아요.


집에서 브런치로 즐기기도 좋은 만들기도 쉬운 양배추 토스트예요.

백주부도 차주부도 사이좋게 만들어 먹은 길거리 토스트 만들어볼까요~~



재료 : 양배추100g, 당근조금, 계란3개, 식빵, 슬라이스치즈, 샌드위치햄, 버터, 소금 약간, (케첩, 설탕)




1. 양배추와 당근은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그래야 부칠때나 먹을때 양배추가 흘러내리지 않고 금방 익힐수 있어 좋아요.




2. 계란을 풀어주고 소금 간을 약간한 후 섞어주세요.




3. 후라이팬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토스트 아줌마처럼 포크에 꽂아 쓱쓱 발라주니 편하네요~




4. 대략 식빵 사이즈에 맞게 양배추계란을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요렇게 몇장 부쳐 놓으면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좋답니다.



5.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주세요.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데 식빵 자투리 잘라서 나중에 간식으로 시나몬스틱 만들어 먹음 좋아요~




6. 식빵도 버터에 구워준다음 속재료 넣어 주어도 되구요.

저는 겉을 바삭하게 구우려고 속재료 다 넣은 다음 그릴에 구워주었어요~

식빵 위에 치즈, 양배추계란전, 슬라이스햄을 올리고 다시 식빵을 올려주어요.




그릴에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고소한 버터향에 치즈가 녹아들어 고소함이 두배~

햄치즈 토스트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완성이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