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5

겨울 제철음식 매생이 굴국 끓이기 겨울 제철음식 매생이 굴국 끓이기 바다의 영양을 듬뿍담은 매생이는 겨울이 제철이라 요즘 열심히 사다먹고 있는데요. 국에 넣어 주면 부드럽고 고소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구요. 전이나 계란말이 할때 넣어주면 쉽고도 맛있는 반찬으로 영양만점 매생이를 즐길 수 있지요. 바다의 영양을 듬뿍 담은 겨울 제철 식재료로는 또 굴을 빼놓을 수 가 없지요. 매생이와 굴을 함께 넣고 매생이 굴국을 끓여주었어요. 뽀~얀 국물에 고소함과 영양이 듬뿍~ 바다내음이 아주 가득하네요. 재료 : 매생이 250g, 봉지굴2봉, 무500g, 멸치다시육수1.5ℓ, 소금1T 1. 매생이는 소금물에 잠시 담갔다가 흔들어 씻어 고운망에 건져주세요. 굴도 마찬가지로 소금물에 잠시 담갔다가 흔들어 씻어 건져주세요. 2. 냄비에 멸치 다시마를 넣고.. 2017. 12. 26.
크리스마스 미니산타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미니산타케이크 만들기 퇴근길에 손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들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요즘엔 조촐하게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먹고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촛불키며 분위기내는게 좋더라구요. 간단하고 재미있게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도 좋은 크리스마스 미니산타케이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연말 파티메뉴로도 좋은 예쁘고 귀여운 미니산타케이크랍니다. 재료 : 머핀믹스(핫케이크 믹스), 휘핑크림, 설탕, 딸기, 검은깨 1. 미니케이크를 만들기위해 간편하게 시판 머핀믹스로 머핀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핫케이크 믹스로 간편하게 만들었어요~ 2. 볼에 휘핑크림을 넣고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며 휘핑해 생크림을 만들어주세요. 3.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꼭지를 떼고 물기를 빼주세요. 4. 딸기 윗부분을 조금만.. 2017. 12. 24.
태국식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태국식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다양한 파스타중에 알리오올리오 파스타가 제일 간단하고 편하게 먹기 좋은것 같아요. 그래서 자주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이번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태국식으로 만들어봤어요. 집밥백선생의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만드는 비법을 응용했어요. 새우가루를 넣어 감침맛을 주고 피쉬소스대신 액젓으로 간을 하여 태국 느낌이 나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랍니다. 그럼 만들어볼까요~~ 재료 : 파스면3인분, 베이컨3줄, 통마늘6개, 새우가루2.5T, 레드홀페퍼2T, 멸치액젓1T, 후추조금, 올리브오일,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 새우가루는 갈아두었다가 요리할때 요긴하게 쓰면되는데요. 저처럼 믹서꺼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작은팁,,^^ 마른새우를 지퍼백에 넣어서 주걱으로 눌러서 가루를 만들어 준답니다. 믹서.. 2017. 12. 20.
집에서 고급스럽게 즐기는 해물누룽지탕 만들기 집에서 고급스럽게 즐기는 해물누룽지탕 만들기 고소하면서도 구수하게 즐길 수 있는 해물누룽지탕 많이들 좋아하시죠? 오늘은 해물누룽지탕을 집에서 맛있고 푸짐하게 즐겨볼까요~ 모임 많은 12월엔 식당 예약하는것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요즘엔 집에서 각자 음식을 준비해서 함께 즐기는 포트락파티도 많이들 하시는데 해물누릉지탕을 집에 손님이 오셨을때나 가족들 모일때 특별한 메뉴로 준비해도 좋을것 같아요. 해물누룽지탕(꾸어빠탕) 재료 : 오징어1마리, 새우10마리, 죽순150g, 청경채5개, 파프리카반개씩, 표고버섯2개, 백만송이버섯100g, 마늘5개, 대파1대, (양파,당근), 누룽지10조각 굴소스3T, 간장1.5T, 맛술1T, 미림1T, 후추약간, 녹말물4T(녹말2:물2), 물1/2컵, 참기름1T, 통깨조금 누룽지.. 2017. 12. 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