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노지 제라늄 단풍 가을 꽃

by 세미짱 2022. 10. 29.
728x90

여름 장마때 비를 맞춰서 잎을 거의 잃었던 노지 제라늄이 가을 햇빛을 듬뿍받고 어느새 잎도 내고 꽃도피우더니 잎이 붉게 물들었어요.

조날 제라늄 갤럭시 살몬
무늬가 선명하고 진해져서 넘 이쁘죠
살몬컬러 꽃도 넘 이쁘게 피우고 있어요.



무늬있는 제라늄만 색이 진해지나봐요
랜디제라늄 캔디플라워 피치클라우드는
가을엔 영 꽃을 보여주지않네요.
그래도 줄기잘라 삽목한아이는 잘자라주고 있어서 다행이예요.
요아이는 잎이 아주 단단해요.


페라고늄 국산제라늄은 역시 생명력이 강해요.
삽목도 잘되고 1년내내 꽃이 피고지고 계속 꽃을 볼수있어 좋네요.
삽목한 아이도 몸집보다 큰 꽃대를 계속 올려주고 있어요.


아이비 무늬제라늄 화이트링
봄에 정말 이뻤는데 이 아이도 비를 너무 맞춰서
지금은 잎이 많이 상했어요.
그래도 무늬는 선명해졌네요.
제라늄들 11월엔 첫서리 내리기전에 안으로 들여야겠어요. 영하5도 이하로 내려가면 휴면기에 들어간데요.


봄에 무슨 씨앗을 한봉다리 다 부었는데
빼곡히 자라나고 있어요. 뭔지 모르겠네...
화분 밖으로 흘러내리는게 넘 이쁜데
꽃잔디 패랭이 인것도 같구,  천상초 운간초?
넘 빼곡해서 나눔 심기 해야겠어요.
봄에 꽃피면 알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