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마약김밥 만들기 비법은 겨자소스

by 세미짱 2016. 1. 19.
728x90

 

마약김밥 만들기 비법은 겨자소스

 

 

광장시장가면 마약김밥이 인기인거 아시죠?

방소도 많이타고 요즘엔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많이 유명해져서

광장시장에서 마약김밥 먹고 있는 외국인들 많더라구요.

ㅎㅎ 광장시장 마약김밥 하도 나오길래

궁금해서 먹으러 갔었는데,,

사실 첨 보고는 실망했었어요.

김에 밥넣고 시금치,당근,단무지 넣은 옛날 미니김밥이랑 별 차이가 없다 싶었는데,,

포인트는 바로 마약김밥의 겨자소스에 있는거 같아요~

 

심심한 마약김밥에 알싸한 겨자소스가 딱 맛깔스럽게 잡아주는 그낌이요.

 

이상하게 먹을때 그냥 그런갑다 하고 먹는데,,

집에오면 생각나는~ ㅋㅋㅋㅋ 그래서 마약김밥인가봐요~^^

 

그래서 저도 마약김밥을 만들어봤어요.

ㅎ 아이들 싫어하는 단무지는 빼고 햄 넣어서요~

 

 

 

 

1. 시금치는 데쳐서 소금이랑 다진마늘, 참기름 넣고 무쳐놓구요.

2. 후라이팬에 기름대신 물 1T 넣고 당근채를 볶아주구요.

3. 김밥용 햄을 잘라 후라이팬에 구워 놓구요.

4. 밥은 그냥해도 되는데 더 맛나라고 참기름, 소금, 통깨 넣고 버무려 놓구요.

5. 김밥을 말아줍니다.

 

* 겨자소스 : 연겨자1T, 간장1T, 올리고당0.5T, 식초0.5T, 설탕0.5T, 물0.5T, 통깨조금

 

 

 

 

역시 마약김밥의 비밀은 겨자소스였던것 같네요.

깔끔한 맛에 자꾸 끌리는 마약김밥이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