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얼큰 버섯칼국수

by 세미짱 2016. 9. 10.
728x90

얼큰 버섯칼국수

 

따뜻한 국물요리 만들어 먹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ㅎㅎ

주말엔 면요리로 한끼는 꼭 끓여먹게 되는데요.

진하고 얼큰하게 끓여낸 얼큰 버섯칼국수를 끓여드셔보세요.

사골육수에 고추장과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맛나는 얼큰 버섯칼국수랍니다.

저는 간편하게 시판사골육수를 사용했는데요.

직접 육수를 내거나 치킨스톡을 사용해도 좋을꺼 같아요.

 

 

재료 : 칼국수면3인분, 대파1개, 양파1/2개, 표고버섯3개, 청양고추1개, 호박1/3개,

사골육수1.5L, 고추장2T, 다진마늘1T, 국간장1.5T, 맛술1T

 

저는 양이 좀 모자를듯해서 감자수제비도 같이 넣어서 칼제비가 되었는데

수제비도 쫄깃하니 좋네요~

 

1. 사골육수에 고추장을 풀어 끓여주세요.

 

2. 양파, 호박, 버섯은 채썰고 대파, 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3. 야채들을 넣고 끓여주세요.

 

4. 칼국수면의 가루를 털어 내고 넣어준 후 대파, 고추, 다진마늘, 국간장, 맛술을 넣어 끓여주세요.

 

진하고 얼큰한 국물에 쫄깃한 면과 수제비

얼큰 버섯칼국수 완성이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