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가지그라탕 만들기 제철식재료 가지요리

by 세미짱 2016. 7. 20.
728x90

제철식재료 가지로 만드는 가지그라탕

 

탱글탱글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보라빛 가지

영양많은 제철식재료 가지요리로 주로 쪄서 무치는 가지무침을 많이하는데요.

저 어릴땐 물컹한 가지의 식감이 너무 싫어서 손도 안대던 가지요리가

요즘은 나이들어서 그런가 몸에 좋다하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건 저만그런가요? ㅎㅎ

영양만점 가지를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게  가지그라탕을 만들었어요.

이번주 백선생 집밥 주재료도 가지 더라구요.

층층히 쌓아올린 지중해풍 가지요리 가지그라탕 만들어봐요~~

 

 

재료 : 가지1개, 감자1개, 양파1/2개, 소금후추 약간,

토마토 파스타소스6T, 피자치즈 100g, 빵가루 한줌, 파슬리가루 약간

 

 

1. 가지와 감자는 반으로 잘라서 0.5~1cm 정도의 두께로 슬라이스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2. 후라이팬에 아주 조금만 두르고 가지를 넣고 소금후추 약간 뿌려 볶아주세요.

 

3. 가지는 따로 담아놓고 감자, 양파, 소금후추 간해서 볶아주세요.

ㅎ 감자, 양파 먼저 볶다가 나중에 가지를 넣고 볶아도 될껄 그랬네요.

 

4. 그라탕용기에 볶은 가지와 감자를 반정도 담고 토마토 파스타소스를 위에 얹어주세요.

 

5. 그 위에 피자치즈를 얹고 다시 가지, 감자, 토마토파스타소스

층층히 2단으로 올려주세요.

 

6. 마지막에 피자치즈, 빵가루, 파슬리가루를 뿌려준 후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노릇노릇 구수하고 고소한 가지그라탕이 완성되었어요.

 

고소한 가지그라탕 저는 밥반찬으로 같이 먹었는데요..^^

여기에 파스타를 넣고 구우면 가지라자냐 가 된답니다.

그냥 이대로 한끼 식사로도 충분할꺼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