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맘의 얼렁뚱땅 현실 밥상★/한접시요리

통들깨 넣어 고소한 도토리묵무침 양념 황금레시피

by 세미짱 2016. 6. 16.
728x90

 

통들깨 넣어 고소한 도토리묵무침 양념 황금레시피

 

예전에 나들이 갔다가 동치미국수로 유명한 맛집에 들렸을때

동치미국수 보다  함께 주문했던 도토리묵 무침 맛에 너무 반했었어요.

양념에 통들깨를 넣어 고소하게 버무린 도토리묵 무침이

아주 고소하면서도 감칠맛 나는것이 아주 맛이 좋았었어요.

그때 먹었던 도토리묵 무침이 또 먹고 싶어서 저도 만들어 봤어요.

 

고소하게 볶은 통들깨를 듬뿍 넣고 연겨자와 들기름을 같이 넣어 만든 도토리묵 무침 양념장은

막걸리 한잔 얼른 받아 같이 먹고 싶어지는 레시피랍니다.

요즘 파릇한 상추랑 깻잎이랑 많이 나오는데 고소하고 상큼하게 같이 버무려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재료 : 도토리묵1팩, 야채(치커리, 상추, 쑥갓, 깻잎 등), 양파1/2개, 당근조금, 파프리카, 김가루

무침 양념 : 진간장3T, 연겨자1/3T, 다진마늘1/3T, 통들깨3T (볶은것),

고춧가루2T, 설탕2T, 매실청2T, 참기름1T, 들기름1T, 소금한꼬집

 

 

 

 

1. 도토리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끓는 물에 살짝 넣었다가 건져주세요.

 

 

 

2. 비율대로 도토리묵 무침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통들깨는 마른팬에 볶아서 사용하세요.)

 

 

 

3. 상추, 쑥갓, 깻잎 등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양파, 당근 파프리카는 채썰어 볼에 함께 담아주세요.

 

 

 

4. 도토리묵, 양념장을 넣어 살살 버무려 주세요.

 

 

 

5. 마지막에 김가루를 넣어 섞어주세요.

(김가루는 조미김 잘게 잘라 준비해주세요.)

 

 

 

접시에 수북히 담아내면 고소한 들깨 도토리묵 무침 완성이예요.

통들깨를 듬뿍 넣어 만든 도토리묵 무침 양념이 아주 고소하게 씹히면서 맛이 좋아요.

참깨보다 들깨가 더 고소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근데 왜 들깨가 더 싼거예요? ㅎㅎ

막걸리 엄청 땡기는 도토리묵 무침이었어요~~^^

 

댓글